흑마늘 무엇인가?

 

 

 

 

▶ 누구나 전기밥솥으로 흑마늘 또는 발효 흑마늘 만들어 먹는 방법

마늘 겉에 너덜너덜한 껍질만 떼어 버리고 뿌리는 조금 다듬어서 전기 밥솥에 넣고 보온으로 14일 정도 그대로 둔다. 마늘통에 흙이 있다면 털어내고 긴뿌리가 있다면 가위로 잘라낸다. 첫날 3~4일 정도는 마늘 냄새가 엄청 진동을 한다. 그 후로는 서서히 냄새가 줄어든다. 또는 찜기능(만능찜기능, 갈비찜기능)으로 취사를 해준 뒤에 보온 상태로 보름동안 놔두면 된다.

[주의사항]


1, 마늘통을 물로 씻지 않는다.

2, 숙성하는 동안 밥솥 뚜껑을 절대로 열어보면 안된다.

3, 냄새가 많이 나므로 실내에서는 하지 않는다.

4, 전기밥솥에도 냄개가 오랫동안 배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밥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파트의 경우 베란다에서 하면 좋다. 1차 숙성후 뚜껑을 열어보면 껍질이 약간 누렇게 변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껍질을 까보면 까맣게 흑마늘이 되어 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다. 맛은 마늘의 매운맛은 사라지고 약간 쓴맛이 나면서 먹을 만 하다. 1차 숙성후 마늘쪽을 떼어내는 과정에서 겉껍질이 벗겨진 것은 깨끗한 채반에 올려서 말리면 더 빨리 건조되어 졸깃한 흑마늘을 맛볼 수 있다. 서로 달라 붙지 않도록 뜨거울 때 해야 잘 떼어 낼 수 있다.

2차로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보름정도 약 2주간 자연 숙성을 통해서 말려주면 쓴맛도 없어지고 졸깃한 젤리처럼 맛있는 발효 흑마늘이 된다. 2차 숙성할 때 껍질을 깐 마늘을 떼어내어 말리면 더 빨리 말릴 수 있다.  

건조하여 그냥 두고 먹어도 좋지만 유리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욱 오래도록 먹을 수 있다.

단지 흑마늘을 만드는 방법은 마늘을 까서 물과 올리고당을 넣고 보온밥솥에 10시간 정도 두면 된다.

하루 섭취량은 아이들은 3알 정도가 좋고 어른은 5알 정도가 좋다. 꾸준히 먹으면 건강에 좋고 마늘의 다양한 약리작용과 함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출처: 각종 인터넷 개인 체험 자료]  

◎ 참조: 마늘의 효능:
강장작용, 강정작용, 항균작용, 항암작용, 소염작용, 건위작용, 강압작용, 노화방지작용, 동맥경화예방작용, 면역부활작용, 심장보호작용, 이뇨작용, 자궁수축작용, 중금속배출(납, 수은, 주석, 카드뮴, 비소 등을 제거), 온역예방, 살충, 편도염, 목구멍이 아픈데, 구안와사, 식중독, 해독, 부스럼, 급성 및 만성 대장염, 급성 및 만성 세균성이질, 아베바성이질, 저산성위염, 고혈압병, 피로회복, 정력증강, 동맥경화증, 백일해, 유행성감기, 피부화농성염증, 트리코모나스성질염, 장염등을 치료하는 마늘[출처: jdm의 천연물질대사전]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질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며 약선요리
(藥膳料理)를 계승 발전시켜서 누구나 음식을 요리해서 먹고 스스로 질병을 치료하며 무병장수를 할 수 있도록 고취시키고 요리문화에 통찰력을 갖게하며 각종 요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옮김/ 약초연구가 & 동아대 & 신라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누구나 아래한글 문서를 다운로드 하여 프린트하기: 흑마늘 무엇인가?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페이스북 주소: http://www.facebook.com/jdmsanyacho

이메일:
jdm0777@naver.com

참조: 마늘에 대한 상세한 효능은 이곳을 클릭: < 마늘 무엇인가? >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 클릭하시면 홈으로 갑니다.